모발이식정보

대량모발이식 의원, 강남 압구정 노블라인 의원의 수술방법 및 특징

풍성모발이식 2023. 2. 6. 08:06
반응형

강남 압구정 탈모 모발이식의원,

노블라인 의원의 운영 방향 (6대 원칙) 중에서 하나씩 골라 자세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https://mobalhair.tistory.com/1

 

대량모발이식에 대한 정보 및 대량모발이식 수술법과 특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량모발이식 #대량모발이식뜻 

 

대량모발이식이란?

7,000모 이상 많은 양의 모낭을 이식하는 모발이식법

 

 

일반적인 모발이식의 경우는 평균 2,000-3,000모 정도를 이식하는데요. 

반면 탈모범위가 광범위한 환자의 경우 7,000~8,000모 (많게는 10,000모) 이상을 이식해야만 완벽하게 탈모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즉, 7,000모 이상의 많은 양의 모낭을 이식하는 모발이식법을 대량모발이식이라고 합니다. 

 

 

'대량모발이식 많이 심으니 좋은 거 아닌가?' 왠지 좋아보이는데요. 

대량 모빌이식은 단순히 많은 모낭을 심는 수술법이 아닙니다. 

 

 

대량모발이식 주의사항 

넓은 탈모 부위를 한정된 모낭으로 채워야 하기에 숙련된 수술테크닉은 물론

다양한 수술 경험에서 나온 철저한 계획이 꼭 필요한 수술법입니다. 

대량모발이식을 통해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다음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01 최적화된 모낭의 배치

모낭을 심는 면적 전체에 같은 밀도로 심어놓으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어딘가에는 몰아 넣어야 하는데, 본인에게 어울리는 다지안 헤어스타일 등을 반드시 의사와 충분히 상담 후에 수술에 들어가야 합니다. 

예를 들어 머리를 넘기고 다니고 싶으신 환자는 헤어라인에 모방을 더 분배해야 하고, 

가르마를 타서 내리고 다닐 환자는 가르마 부위와 정수리 부위에 모낭을 더 분배해야 합니다. 

 

1) 헤어라인에 모낭을 더 분배하는 경우   

앞머리를 올리고 다닐 환자는 헤어라인 쪽에 모낭을 더 분배

수술 후 머리를 넘기고 다니시거나, 머리를 길러서 묶고 다니시는 분들은 

정면에서 봤을 때, 정수리나 가르마 부위보다 헤어라인이 더 돋보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수술 전 디자인을 통해 헤어라인 쪽에 모낭을 더 분배하게 됩니다. 

 

한 모낭단위에 머리카락 2-3개가 아닌 머리카락 1개가 들어있는 모낭단위를 이식해야 더 자연스럽고, 

모발이식수술을 하지 않은 헤어라인처럼 보여집니다. 

노블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헤어라인 부분을 이식할 때

최첨단 고배율 현미경을 사용해 머리카락 2-3개가 들어있는 모낭단위를 분리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모낭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채취되는 모낭단위를 낭비하지 않아 만족스러운 헤어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헤어라인 부분을 정면, 측면에서 봤을 때

가장 눈에 띄는 부분으로 디테일한 이식이 중요합니다. 

헤어라인을 일자로 이식하거나 너무 울퉁불퉁하게 이식하게 되면 매우 부나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노블라인 모발이식겐터는 수많은 수술경험을 바탕으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만들 수 있는 노하우가 있습니다. 

 

2) 가르마, 정수리 부위에 모낭단위를 더 분배하는 경우

머리를 내리고 자연스럽게 다니거나, 가르마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은 정수리, 가르마 부위에 모낭단위를 더 분배

수술 후 머리를 내리고 자연스럽게 다니거나, 가르마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은

머리를 올리시는 분들보다 헤어라인이 많이 가려지기 때문에 

헤어라인보다는 정수리 혹은 가르마 부위에 모낭단위를 더 분배해야 합니다. 

정수리, 가르마의 머리카락 방향에 맞춰서 심어야 하고, 

정면 측면 어디에서 봤을 때도 자연스럽게 보여야 하므로 수술 시 높은 디테일을 요구합니다. 

 

02 약물에 대한 환자 반응 고려

탈모진행 상황을 고려하여 수술과 함께 약물치료를 병행했을 때 정수리부분 탈모가 완벽한 결과를 얻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대량모발이식이 필요한 남성형 탈모 환자들의 수술 시 약물에 대한 반응여부도 반드시 체크하셔야 합니다. 

 

03 텀수염 등의 체모이식 고려

보다 적극적으로 밀도를 높여 탈모부위를 개선하기 위하여 턱수염을 이용하는 체모이식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모를 채취하기 위해서는 숙련된 테크닉을 필요로 하고 체모가 뒷머리 모발에 비해 자연스러움이 떨어지기에 뒷머리 모발과 섞어 조화롭게 이식하는 노하우 또한 요구됩니다. 

 

대량모발이식 Key Point 

01 최상의 생착률을 위한 신속, 정확한 수술

>>>>   린(Lean ) 모발이식 도입

재취한 모낭이 몸 밖에 머무르는 시간을 최소화시킬수록 높은 생착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즉 모발이식수술에 있어 빠른 수술 속도는 좋은 결과를 위한 중요 포인트입니다. 

타 병원에서 7000모 이상을 이식할 경우 7~12시간 혹은 2일에 걸쳐 진행됩니다. 

하지만 노블라인 모발이식센터에서는 4시간 이내의 동일 양의 모낭을 이식할 수 있습니다.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의료진(수술당 7~8명)의 효율적 수술 분업을 구축하였고, 불필요한 수술 동선을 최소화시킨 노블라인 린(Lean) 모발이식법을 도입한 결과입니다. 

 

본래 린(Lean) 이란, 도요타 생산과정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개념입니다. 

린(Lean) 모발이시수술에 적용하여 혁신적인 수술시간 단축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그 결과 100%에 근접한 생착률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된 World FUE Institute(세계비절개모발이식학회) 워크샵에서 

노블라인의원 백현욱 원장은 린(Lean) 모발이식에 대해 발표하여

전세계 의교진에게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이탈리아, 브라질 등 저명한 의사들은 린(Lean) 모발이식을 직접 보기 위해 노블라인에 직접 방문하겠다는 등의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02 수술 후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

환자 수술 피로도 최소화

7000모 이상을 이식한 대량모발이식의 경우 일상으로 복귀하려면 1주일 이상의 회복시간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린(Lean) 모발이식법을 도입하여 수술 시간을 1/3로 단축한 결과 환자의 수술 후 피로도가 최소화하여 

다음날에도 바로 일상 복귀가 가능해졌습니다. 

 

가발시스템 도입

대량 모발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은 대부분 가발을 사용했다는 점에 착안하여

가발 스타일링 선생님을 병원 내 상주시키고 있습니다. 

모발이식한 모발이 어느 정도 성장할 때까지 가발 스타일링이 수술한 부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가발을 이용하여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책임지게 됩니다. 

 

 

신속한 대량모발이식, 빠른 일상으로의 복귀

그리고 가발시스템으로 편한 일상생활의 복구까지 도와주는 노블라인의원 ~!!

대량모발이식 수술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고밀도 모발이식, M자 모발이식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mobalhair.tistory.com/2

 

반응형